NERD WORLD

[스크랩] Best Practices For Front-End Django Developers 본문

Python - Django

[스크랩] Best Practices For Front-End Django Developers

학부생7년차 2016. 6. 20. 23:40

Winning 서비스를 만드는데, Front-End 부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많이 겪고있다. Django의 template tag, filter를 활용해서 HTML을 만들고, CSS는 HTML 위에 <style> tag로 기술하고, 필요한 동적인 부분은 Javascript로 바로 기술하거나 서버와 비동기적으로 통신하는 부분은 jQuery를 활용해서 개발해보고 있다. 그러나 문제는 "체계"가 없다는 점이다. Django 프레임워크가 서버-사이드 쪽에 체계를 잡아준 덕분에 머릿속에 생각한 로직을 올바른 위치에 계속해서 쌓아나가는 것에 비해서, 프런트-엔드쪽은 그냥 덕지덕지 임시방편으로 덧붙여나가는 느낌이다.


그래서 Django와 핏이 잘 맞는, Front-End 프레임워크가 있을까해서 구글링을 해봤다. 그리고 슬라이드쉐어에서 자료를 하나 찾았다.

4년전 자료지만 몇가지 참고할 부분이 있다. 프레임워크는 Backbone.js를 추천했으며 Javascript로 동적인 부분을 기술할때 지켜야 할 일종의 convention과, 로딩시간 최소화를 위해 코드를 압축해주는 구글 컴파일러 등 몇가지 팁들도 적혀있다.

Comments